Community

사진으로 하나되어 소통하는 곳

제목 소니,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Sony Future Filmmaker Awards)’ 개최
조회수 57
등록일 2022-07-28
내용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Sony Future Filmmaker Awards)’ 개최

 

- 일반 필름메이커, 학생 필름메이커 모두 참여 가능한 단편 영화 제작자를 위한 어워드 개최

- 6개 카테고리 별 우승자에게 소니 디지털 이미징 기기 및 상금 등 다양한 수상 혜택 제공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품작 접수






소니가 후원하고 크레오(Creo)가 주관하는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을 위한 새로운 글로벌 단편 영화 대회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Sony Future Filmmaker Awards, SFFA)’의 참가 신청이 시작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전세계 필름메이커들의 독창적인 목소리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켄지 타나카(Kenji Tanaka) 소니 수석 부사장은 “소니의 목표는 ‘창의력과 기술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우는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와 그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위한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라는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니는 창의성을 가로막는 모든 장벽을 허물고 크리에이터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총 30명의 영화 제작자가 최종 후보로 선정되며, 최종 후보자는 2023년 2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하게 된다. 수상자는 영화 감독 ‘저스틴 체드윅(Justin Chadwick)’을 심사위원단 의장으로 한 주요 패널단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6개 카테고리별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가 부상으로 제공된다.

 

시상식 이후 최종 후보 및 수상자들은 이틀 간 소니 픽처스 임원진 및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워크숍 및 스크리닝, 패널 토론에 참가한다. 이틀 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에서는 법률, 에이전시와의 협업부터 애니메이션 및 CGI 등의 최첨단 기술에 관한 내용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며, 영화 제작자들이 향후 커리어 영역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12월 13일(화)까지 개최되는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는 ‘필름메이커(Filmmaker)’ 부문과 현재 공인 기관에서 학위 또는 학위 수준으로 영화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 필름메이커(Student Filmmaker)’ 부문, 그리고 ‘퓨처 포맷(Future Format)’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필름메이커 부문과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지원자는 촬영 장비에 관계없이 5분에서 20분 사이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 ‘논픽션’, ‘환경’ 카테고리로 나뉘어 진행되며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픽션’과 ‘논픽션’ 카테고리로 나뉜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은 소속된 기관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퓨처 포맷 부문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2분에서 5분 사이의 영상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어워드에는 풍성한 경품과 상금 및 혜택도 마련돼 있다. 필름메이커 부문 우승자에게는 시네마 라인 카메라 ‘FX9’과 5천달러의 상금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학생 필름메이커 부문 우승자 및 소속 기관에게는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를, 퓨처 포맷 부문 우승자에게는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기와 2천5백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는 공식 홈페이지(www.sonyfuturefilmmakerawards.com)에서 무료로 접수 가능하며, 2022년 12월 13일(화) 밤 9시 마감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소니 퓨처 필름메이커 어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글 경기포토페스티벌 2022 도슨트 모집
다음글 2022 부산국제사진제 × 큐레이터의 아뜰리에] 포트폴리오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