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사진으로 하나되어 소통하는 곳

제목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작가 모집
조회수 218
등록일 2020-03-19
내용
<한정된 자원>을 나눠 쓰는 연습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작가 모집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는 요양원 시설 어르신들에게 마스크 기부와 나눔을 위해 사진가들의 아름다운 행동을 마음과 전시, 기부행동으로 표현하는 운동입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사진가, 시인, 화가, 공연 예술가, 전시기획자, 디자이너 등 예술가들이 참여합니다. 함께해 주실 사진가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개별 메시지를 주세요.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에 사진가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기부 나눔을 기다립니다.

이 프로젝트의 온라인 전시는 플랫폼 포토마에서 오프라인 전시는 제주 아트인명도암에서 후원으로 진행되며 판매 기금으로 마련된 마스크는 (사)대구장애인지역공동체와 제주 동광효도마을로 전달됩니다. 

함께 나눔에 참여해 주실 분들은 3월 30일까지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제주그래피 이메일(add61@naver.com) 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이즈는 40*60 이내에서 자유이며, 액자 상태로 전시장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12월에 발생한 우한코로나로 12만원에 일괄 판매할 온라인 판매는 4월초부터 포토마에서, 오프라인 전시는 4월 22일 제주 아트인명도암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판매된 금액의 40%는 마스크 구입, 40%는 홍보, 마케팅, 배송에, 20%는 작가분들께 전달 드리게 됩니다.

주최.주관 : 제주그래피&(주)포토마
후원 : ㈜포토마.사진협동조합 시옷.공간어쩌다보니.아트인명도암.대구초록우체부.스튜디오 Na. 사진가의 눈

■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 :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수술 전 마취에 대한 쇼크반응이 올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술을 포용하는 사회 역시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과 생존의 가운데 서 있습니다. 예술가인 우리도, 우리들의 아이들도 코로나 때문에 쇼크(호흡 곤란)에 직면해 있습니다. 생명의 본질인 호흡이 가능하도록 예술가들이 예술행위로 나서는 일, 소중한 생명의 선순환을 위해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모니터링하는 행위, 나눔과 표현을 통해 예방하는 일이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입니다. 




 

제주그래피  2020. 3

수  신 : 사진가

참  조 : 담당자

제  목 : 제주그래피 작품 기증에 관한 건

 

 

제주그래피를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주그래피는 도약하고 있는 국내 사진계를 응원하고 상생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7월 ‘화산섬국제사진제’라는 사진가 네트워크 축제 플랫폼을 오픈하였습니다. 제주그래피는 다양한 접점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공유하고 사진계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계의 도움이 필요한 일이랍니다. 이런 맥락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제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모니터링 포인트 프로젝트’건으로 포토마 및 사진가들과 상생 및 미래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는 <사진가 기증 작품 전시>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안정적인 <요양원 마스크 지원기금>으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사진가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며 공감하는 사진가분들은 아래와 같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     아             래     -

1.기증 작품 정보제공 사항

부문

내용

비고

작품제목

 

 

작품가격

 

 

작품 캡션

 

 

작품사이즈

 

 

작품이미지

Jpg파일(2M이하)

 

 

2. 기증 작품 판매는 4월 초순경 포토마 사이트 <기증 작품 판매전>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3. 기증하실 의사가 있으신 사진가님은 3월 30일까지 상기 항목을 적어 담당자 카톡 또는 제주그래피 이메일(add61@naver.com) 로 보내 주세요.

4. 기증작품 원본(액자)은 4월 20일까지 전시장으로 보내주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명림로 209 아트인명도암

5. 기타 상세한 내용은 <기증작품 Aution> 공지사항을 참조하세요.

 

 

2020년 3월 23일    

 

제주그래피 대표 이 재 정

이전글 포토마 게시판에 당신의 경험과 생각을 올려주세요!
다음글 <내 사진 어때?> 3월 우수작품 5분에게 드리는 포토앤아트 메탈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