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사진으로 하나되어 소통하는 곳

제목 Contemporary Conceptual surreal photographer - 10 Mattijn Franssen
글쓴이 tiger61**
등록일 2020-02-09

 

 

우리에게 조금은 생소한 초현실 사진의 이해를 돕기위해Instagramme.Pinterest.Flicker등 sns를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활동하는 초현실사진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있다.

그 10번째로 네덜란드 출신 Mattijn Franssen (우리말로 어떻게 발음해야할지 대략난감 ㅡ.ㅡ;; )
모 잡지에서 그를 인터뷰한 기사로 소개를 대신하고자 한다.

http://www.mattijn.com/index.htm

언젠가는 나의 초현실작업에도 내가 출현할날을 기대해본다 .

........................................

< 작가 인터뷰 >
나는 최근에 네덜란드 작가 Mattijn Franssen의 작품을 발견하곤 그의 놀라운 포토 몽타주 작업을 다시 생각하게되었다.

 

몽타주작업은 사진 편집 소프트웨어로 여러 장의 다른 사진을 합성하는 기술이다.
그것은 포토샵 사용자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Mattijn처럼 놀라운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자신과 자신이 기르는 고양이가 주인공이되어 이 놀라운 환상의 세계를 창조한다.
그의 작품을 그토록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이 인간적인 요소인지도 모른다.

그는 이 모든것을 독학으로 이루었다.
뿐만 아니라 각 예술 방면에 다재 다능하다.

몽타주작업 포토샵만 이용하는가? - "그렇다"

최종 이미지를 만드는 데 얼마나 걸리는가? - "작업에따라 틀리지만 몇 시간 또는 몇일이 걸리기도 한다"

어떻게 그 기술을 배웠니? - " 혼자서 배웠다"

당신과 당신의 고양이다 대부분의 창작물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나와 나의 고양이는 작품에서 대표적 상징이다. 내가 상상하는 세계에 직접 출현하는것은 또 다른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내 작품 모두에 반드시 내가 출현하는것은 아니다. 필요치 않을 경우도 있다."

가장 영감을 주는 예술가는 누구인가?
-" 데이비드 린치, 미셸 곤드리, 그리고 브뤼겔등의 화가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사용하는 카메라 기종은? - "올림푸스 SP-800UZ이다 "

준비하고있는 다음 프로젝트는? - "갤러리 전시를 계속할것이고 지금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고있고 3D 애니메이션도 배우고있다 "

향후 5년이나 10년후에는 ? - " 당분간은 몽타주 작업을 이어갈것이지만 애미메이션 작업도 계속할것이다 "

https://youtu.be/BI95OoT8l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