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

'PROJECT SOLDIER, RAMI HYUN' 展

롯데백화점은 6.25전쟁 71주년을 맞아 한국을 위해 목숨을 바쳐 싸웠던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의 모습과 사연을 기록해온 사진작가 라미(RAMI)의 시각작업들을 통해 전쟁의 상흔을 넘어선 그들의 신념과 자부심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사진작가 RAMI는 대한민국 육군 1사단에서 30년동안 근무한 주임원사와의 인연을 시작으로 군복을 입은 군인들을 사진으로 담는 'Project Soldier KWV'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RAMI 작가가 지금까지 진행해온 'Project Soldier'프로젝트의 연장선상으로, 2016년 군복 전시회에서 살바토르 스칼라토 (Salvatore Scarlato) 참전용사와의 우연한 만남을 시작으로 찍기 시작한 해외 참전 용사들의 사진 100여점을 선보입니다. 우리나라뿐 아니라 영국, 미국, 프랑스, 캐나다, 터키, 에티오피아 등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며 만난 한국 참전용사들의 모습을 진솔하게 프레임 안에 담아 냈습니다. 사진 한장에 담긴 각각 저마다 다양한 스토리도 영상 및 전시 연출을 통해 함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다음 세대를 위해 기록을 남기는 공동예술작업인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시작의 흐름속에서 점차 별이 되어가는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다시 한번 '영웅'으로 기억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역사를 다시 쓰는데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AVENUEL ARTH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