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국내 사진가들을 양상하는 정규 교육기관 및 대학 아카데미, 사진클럽, 사진학원, 세미나 등을 소개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순천대학교 사회문화예술대학원 사진예술학과

1996년도에 국립대학으로서는 최초로 개설된 사진예술학과는 시대의 흐름에 부흥하기 위하여 사진학을 기초로 순수사진, 상업사진, 비디오, 디지털사진, 응용사진 영역으로 분류하여 예술분야에서부터 IT, CT, 관련분야 등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국립대학 유일의 사진학과인 순천대학교 사진예술학과는 2006년에 국책사업인 교육인적자원부 누리(NURI)사업 [문화선업전문인력양성사업단-대형]선정되었습니다. 총 사업비 160억 원의 국가지원을 통해 장학금 지금, 해외연수, 인턴교육 등의 CAN DO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 1인당 약 600만원 규모의 수혜를 드립니다.
'이제 당신도 최상의 교육, 확실한 취업이 보장되는 누리의 주인공이 되십시오.'

교수진
순수사진 박정희 교수 / 상업사진 조윤철 교수 / 응용사진 최온성 교수 / 비디오영상 이주한 교수 / 디지털사진 손영호 교수

졸업 후 진로
사진예술학과를 졸업한 후에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진로 방향에 따른 전공을 선택하기 때문에 전공분야에 따라 진로가 결정됩니다. 광고사진을 자신의 주요전공으로 선택한 학생은 광고사진 전문인으로서 광고대행사, 광고 스튜디오, 패션사진가, 포토일러스트레이터, 인상사진 등의 분야로 진로를 정할 수가 있고, 순수사진을 자신의 주요전공으로 선택한 학생은 대학원 진학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이론과 실기를 접함으로써 예술가 또는 이론을 바탕으로 하는 평론가, 갤러리 큐레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비디오를 자신의 주요 전공으로 선택한 학생은 광고대행사, 뮤직비디오 디렉터, 비디오 아티스트, 방송국 다큐멘터리 기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현제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최근 고등학교에 사진 및 영상을 교과목으로 개설하고 사진 전공자를 배출하는 학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사진예술학과에서는 1999년부터 교직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운영 중입니다. 교원으로서의 자격을 얻은 학생들은 졸업 후 중·고등학교의 교원으로 또는 강사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국립 순천대학교 사진예술학과 누리사업 선정!!
우수지방대학에 4년간 예산을 집중 배정하는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으로 대학과 지자체, 산업체 등이 공동으로 사업단을 구성해 지역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는 참여정부의 대형 국책사업입니다. 순천대학교 사진예술학과(협력)는 문화산업 인력 양성 사업단으로 2006년 누리사업 대형과제에 선정되었으며 전남·광주권내의 아시아 문화중심 도시 육성에 필요한 문화·디자인 전문 인력양성사업입니다. 문화재 보존수북과 문화 공간 조성사업에 참여하며 경쟁력 있는 맞춤형 교육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