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국내 사진가들을 양상하는 정규 교육기관 및 대학 아카데미, 사진클럽, 사진학원, 세미나 등을 소개하여 정보를 제공합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21세기, 문화 예술의 시대에 사진을 통한 소통과 표현, 예술과 사진의 메카, 중앙대 사진아카데미가 함께 합니다. 체계적이고 품격 있는 사진교육, 사진교육에 관한 모든 것, 중앙대학교 사진아카데미에 있습니다. 30여년 전통의 사진아카데미는 실전과 이론에서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배우려는 목적과 분야에 따라 마음껏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실습실, 스튜디오, 암실 등 최고의 교육환경과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중앙대 사진아카데미는 1년차 과정인 ‘창작사진’, 2년차 과정인 ‘작품연구’, 최상위 과정인 ‘사진세미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별과정인 ‘사진가를 위한 실전포토샵’과 예비 작가를 위한 ‘PIS(Photo Independence Study)’ 과정이 있습니다.

1년차 과정인 ‘창작사진’ 은 카메라의 구조와 종류, 조리개, 셔터스피드, 카메라 렌즈 등 기초적인 개념을 배우고 기본적인 촬영방법과 조명에 대해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2년차 과정인 ‘작품연구’ 는 중급이론과 실기과정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진작가를 연구하며 작품제작의 이론과 실습을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3년차 과정인 ‘사진세미나’ 는 본격적인 사진가로 활동하기 위한 사진미학, 사진가연구 등 사진이론을 바탕으로 창조적인 개인 작품을 완성하여 수준 높은 전시를 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지도를 목표로 합니다. ‘PIS(Photo Independence Study)’는 사진세미나반을 수료한 예비 작가를 위한 심화과정입니다. 작가로서의 자립을 위하여 포트폴리오 완성부터 개인전을 위한 모든 준비가 진행되는 과정입니다.

‘사진가를 위한 실전포토샵’은 디지털 사진에서 사용되는 포토샵의 기초부터 고급 기술을 배우는 과정이며, 포토샵을 위한 촬영방법까지 학습할 수 있는 포토샵과정입니다. 또한 보조강사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여 질문과 답변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는 밀도 있는 수업입니다. 수업은 노출과 톤 조절, 포토샵 툴 활용, 화이트밸런스, 파노라마, HDR, 리터칭 등 다양한 촬영법과 포토샵을 활용한 작품으로 완성할 수 있는 포토샵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의 과정은 총 수업시간의 70% 이상 출석, 1년 이수 후 수료 작품 전시회 참가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을 수여받으실 수 있습니다. ( 특별과정 예외 ) 그 외에도 사진계의 유명 작가 및 평론가, 전시기획자를 초청하여 비정기 특강이 진행됩니다. 수강자 여러분에게 사진예술에 관한 사고와 이해를 확장하여 수준 높은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치